Everything you need to know about the Korean Language and How to Learn Korean. Discuss, ask questions and get answers on the Korean Language and How to Learn Korean.
"나쁜 어린이 좋아요"는 정말 슬프고 고운 이야긴데요. 읽은지 조금 지났지만 내가 기억할 수 있는 내용을 알려줄께요. 어떤 소년의 아빠 와 엄마 이혼한 다음에 필리핀 여자 새엄마로 들어왔어 혼혈아 동생까지 생겼어요. 근데 아빠는 술 너무 많이 마시는 편이고 집 안 들어오고 생화비조차 잘 안 주는거에요. 그래도 이 필리핀 새엄마가 착하개 아이들을 귀여워하면서 아주 엉터리 부족한 말 실력으로 이 모든 문제들을 다 처리하도록 애를 쓰고 있어요. 하지만 큰 아이는 자기집 상황에 너무 부끄러워 싫어해 가지고 자꾸 새엄마의 말을 안듣고 말썽을 부리는 거에요. 그래도 새엄마는 그 아이의 상한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어요. 아이가 학교에서 자꾸 나쁜 짓을 했기 때문에 새엄마가 학교에 가서 선생들과 상의할 일이 생겼어요. 그때 선생들한테서 "나 - 쁜 - 어 - 린 - 이! 나쁜 어린이!"라는 말을 들려서 새엄마가 마음이 너무 아파가자고 "나는 나쁜 어린이 좋아요" 같은 대답을 한 거에요. 앞으로 어떻게 되었는지 --- 알려주지 않을 거야 - 메롱! 눈물 나겠어요.
Thanks for telling us the brief story of "나쁜 어린이 좋아요"!
저도 나쁜 어린이가 좋아요! 이건 진심입니다.
착한 어린이도 좋지만... 전 개인적으로 '나쁜 어린이"한테 마음이 가는 군요!
아마도... 제가 어렸을 때 부모님 마음을 많이 아프게 해서 그런 듯 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빨리 철이 든 듯...
ㅋㅋㅋ 감사합니다.
cheers,
T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