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Review)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Notes

Unlock In-Depth Explanations & Exclusive Takeaways with Printable Lesson Notes

Unlock Lesson Notes and Transcripts for every single lesson. Sign Up for a Free Lifetime Account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여승혜입니다.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했던가요? 하늘은 높아지고, 풍요로운 음식에 말만 살찌면 좋으련만, 어찌하여 저 역시 살이 쪄버린 걸까요? 게다가 요즘엔 제법 쌀쌀해져, 그나마 하던 산책도 거의 하지 않고, 집에서 뒹굴거리고만 있었죠. 거울을 바라보며 이건 아니다 싶은 마음에, 오늘부터 헬스클럽에 다니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설렘 반, 걱정 반으로 헬스클럽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늦은 저녁이었지만, 회사를 다녀온 직장인, 학교를 마치고 온 학생들로 북적북적했습니다. 평소에 운동을 거의 하지 않았기에, 운동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때, 우왕좌왕하고 있는 저에게 트레이너 한 분이 말을 걸어 왔습니다. 트레이너는 운동하는 순서에서부터, 운동기구의 사용법까지 친절하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오늘은 첫날이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가볍게 운동했습니다. 운동을 끝마치고 시간을 보니, 어느새 1시간 반이나 흘러 있었습니다. 원래 같았으면 집에서 텔레비전이나 보고 있을 시간이었습니다. 뿌듯한 마음에, 저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집에 돌아와 책상 앞에 앉으니, 나름 무리하지 않는다고 했는데도, 다리가 살짝 아프네요. 자기 전에 꼭 한번 주물러 주어야겠어요. 그래도 그 동안 운동을 귀찮게만 느꼈었는데, 이렇게 시작해보니 나름 재미도 있고, 보람도 있네요. 헬스클럽에 다니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들은 저처럼, 귀찮다는 핑계, 바쁘다는 핑계로 나 몰라라 하고 계시는 분은 없으시겠죠? 저는 지금 매일매일 조금씩 건강해지는 제 모습을 상상하며 흐뭇해 하고 있답니다. 여러분, 앞으로 우리, 규칙적으로 운동해서, 지금보다 두 배로 건강해지기로 해요. 같이 하실 거죠?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다음에 또 봐요.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