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Review)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Notes

Unlock In-Depth Explanations & Exclusive Takeaways with Printable Lesson Notes

Unlock Lesson Notes and Transcripts for every single lesson. Sign Up for a Free Lifetime Account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여승혜 입니다.
여러분은 인터넷 자주 이용하세요? 저는 한국과 유일하게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인터넷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홈페이지에 일본에서 지내는 사진이나, 이야기를 올리기도 하고,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과 이야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특별하게 인터넷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작년까지는 일본에 있다는 핑계로 가볍게 전화 정도만 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특별히 인터넷 쇼핑몰에서 "감사합니다"라고 적힌 쪽지와 함께 카네이션 한 다발과 커플 핸드폰 줄을 보냈습니다. 왜 이전까지는 이 생각을 못 했을까요? 그냥 한국 인터넷 사이트에서 주문만 하면, 마치 한국에 있는 것과 똑같이 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너무 늦게 깨달았습니다.
인터넷 주문을 하고 딱 삼 일만에 집에서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딱 어버이날에 맞추어서 도착한 모양입니다. 어머니께서는 먼데서 뭘 이런 것까지 신경 썼냐며, 첫마디를 여셨지만 내심 많이 기쁘신 모양입니다. 카네이션은 꽃꽂이를 하여 거실에 놔두셨다고, 핸드폰 줄도 당장 바꾸셨다며, 한층 상기된 목소리로 이야기 해 주셨습니다.
사실, 그리 시간이 드는 일도, 돈이 많이 드는 일도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에게는 딸이 잊지 않고 마음을 표현해 준 것 만으로도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선물은 받는 사람보다 해 주는 사람이 더 기분이 좋다는 말이 전혀 틀리지는 않는 것 같네요. 비록 오늘이 어버이날이 아니더라도, 지금, 여러분도 부모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 보는 건 어때요?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다음 시간에 만나요.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