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Review)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윤세화입니다.
여러분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운동을 하나요?
사실 미국에 오기 전에는 저도 그렇게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운동을 참 못했거든요. 테니스 수업을 받아도 반에서 제일 못하는 학생 중에 한명이었답니다.
글쎄요.. 유전적으로 그런지 지난번에 제가 일란성 쌍둥이라고 말씀 드렸죠?
저의 쌍둥이 언니도 운동을 잘 못했어요.. 저처럼.
그와 다르게 큰언니는 운동을 정말 잘했답니다.
피구, 족구 등등 하는 모든 운동마다 큰 언니는 만능 스타처럼 참 잘했답니다.
같은 가족인데도 신기하죠? 이렇게 다르니까요.
중학교를 마치고 어머님이 저와 쌍둥이 언니에게 쿵후를 배우게 했던 것이 기억이 나네요.
뭐 그때도 여전히 가장 잘 못하는 학생 중에 하나였던 것 같아요.
쿵후 선생님께서 “내가 가르쳤던 학생 중에서 가장 포즈가 이상해!”라고 말씀하시면서 웃고는 했답니다.
그러던 제가 미국에 와서 이렇게 운동을 꾸준히 할 줄은 몰랐답니다.
사실 처음에는 미국에 와서 헬스장을 매일 다녔어요. 스트레스도 풀 겸 몸도 건강하게 할 겸 하고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꾸준히 하니까 제 몸보다도 마음이 먼저 알더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날에는 운동을 하고 나면 몸도 마음도 정말 상쾌해지더라고요.
요즘은 더 이상 헬스장을 다니지 않고요. 공원을 뛰어다닙니다.
매일 아침에 3~4마일 정도를 뛰어요.
제가 한국에서 데리고 온 12살 먹은, 제가 제일 사랑하는 개, 슬기랑도 함께 뛴답니다.
한시간 정도를 뛰고 나면 집에 와서 요가를 잠시 해주고, 그 다음 명상을 합니다.
깊게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것을 반복하다 보면 모든 스트레스가 어느덧 내쉬는 숨에 다 사라진 듯 합니다.
그렇게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하다 보니까 몸과 마음이 정말 튼튼해지더라고요.
예전에는 허리도 많이 아팠는데 요즘은 그런 것들이 다 사라졌어요.
지금은 운동만큼 몸에 건강한 것은 없다라고 믿을 만큼 운동 광신자가 되었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운동을 꾸준히 하나요?
어떤 운동을 잘하세요?
혹시 명상은 시도해 보신 적이 있나요?
스트레스를 어떻게 조절하나요?
우리 함께 이야기 해봐요.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여러분의 이야기 기다릴게요. 감사합니다.
여러분 건강하세요.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