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Want to Understand & Master the Korean Dialogue 100%?
Get a breakdown of the dialogue and translations instantly with the Premium line-by-line Audio.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Already a Member?
Sign In Here
Comments
Hide안녕하세요, 여러분. 오정은입니다. 한국의 고등학교에는 ‘가정’이라는 과목이 있습니다. ‘가정’은 뜨게질이나 바느질이나 요리를 배우는 과목입니다. 남학생들은 거의 ‘기술’이라는 과목을 배우고 여학생들은 ‘가정’이라는 과목을 공부합니다. 가정 수업 시간에는 가사실이라는 곳에 갑니다. 가사실은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가정 수업 시간은 일주일에 한 번 있는데, 스파게티도 만들어 먹고, 샌드위치나 비빔밥을 만들어 먹은 적도 있습니다. 5명에서 6명씩 조를 짜서, 조끼리 음식을 만들어요. 수업이기 때문에, 학교에서 재료를 다 주니까, 저희는 만들고, 먹고, 치우기만 하면 되요. 가사실에 가면 음식을 만드는 조리 방법이 쓰여 있는 종이들이 있어요. 앞치마를 하고 역할을 나누어서 요리를 하고, 마지막에는 다 만든 음식을 접시에 예쁘게 놓고, 선생님에게 평가를 받습니다. 저는 매일 요리를 하지는 않아서 아직 요리하는 것이 서툴지만, 맛있게 만들려고 노력을 하고, 다른 공부와는 다르게 가정 수업은 재미있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아하는 수업 중에 하나예요. 여러분은 학교에서 요리 수업을 받아 본 적이 있으세요? 여러분은 요리를 좋아하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감사합니다.
Hello Anna,
매 과마다 means "every each chapter". It means that each chapter has a different theme, for example, 뜨개질(knitting), 바느질(sewing), 요리(cooking), and so on.
I hope you find this helpful.
Feel free to let us know if you have any inquiries!
Kind regards,
Hyeon Yeong Seo
Team KoreanClass101.com
Hello,
I have a question about this sentence that appears near the end:
매과마다 뜨개질, 바느질, 요리가 나오면 그때 가서 요리를 하는 거예요.
Could you explain what 매과 means, please?
Regards,
Ann.
Daniel :)
그렇군요. "거의 모든 학교들이 남녀 공학"이라는 것이 너무 부러워요 +_+ 사실... 생각해 보면, 남녀 공학이 아니었어도 고등학교는 재미있었지만, 그래도 남녀 공학이었더라면 더 재미있었을 것 같아요.
아, 참고로,
New Zealand는 한국어로 "뉴질랜드"라고 써요 ^^ "뉴질렌드"라고 써도 발음은 똑같지만요 ^^
어, 뉴질렌드 분이 Koreanclass101.com에 찾아오셨네요. 환영합니다! :grin:
저는 뉴질렌드에 있는 친구가 있어요. 두 달에 한 이메일씩 그 친구에게 보내요. 그 친구가 오클린드에 한국 사람이 많다고 했는데 ekevin 씨는 한국 친구에게 그 친구의 모국어로 말하려고 한국말을 공부하시는 거에요? 화이팅! ^^
요즘 캐나다에서는 가정 과목은 자주 공부된 과목이 아니에요. 전반적으로 남과 여학생들은 비슷한 과목을 공부해요.
그리고 사립 학교 제외하고 거의 모든 학교들은 남녀학교예요.
안녕하세요 ekevin 씨 ^^
호주에서 남자 고등학교가 있군요! 몰랐어요 :)
그리고 우와! 방송을 정말 열심히 들으신 것 같아요! 그런 자세한 내용을 기억하고 계시네요! ^^ 앞으로도 화이팅!!!
스포츠가 좋아해요 --> 스포츠가 좋아요 or 스포츠를 좋아해요 ^^
안녕하세요
저는 뉴질렌드 사람이에요. 옛날에 남고등학교 다녔을때는 기술이라는 과목을 공부했고 저는 기술적인 실력이 없어서 재미없었어요. 생각해보니 현우씨 처럼 (정은의Audio Blog 21:lol:)그때는 스포츠도 별로 좋아하지않았 지만 요즘에는 스포츠가 좋아해요.
우와~ 대단하세요 :) 한국어 시험 잘 보셔서 한국 대학 입학 시험에도 꼭! 합격하시길 바래요 ^^
지금 일본이에요~ :)))
그렇지만 머지않아 한국대학에 갈 생각이에요~
Mi Eung 씨 안녕하세요 :)
반갑습니다! 러시아에서 오래 사셨네요. 지금은 어디에 사세요? 10월에 한국어 시험 보세요? ^^ 우와! 화이팅!!!
oops! ;))) mistake~
mianheyo
안녕하세요~ ^.^
저도 일본사람인데 러시아에서 오래오래 (아마 14년동안) 살았습니다 ~ 그래서 일본말 잘 못 했습니다
(ㅠ__ㅠ)
러시아에선 "가전"이라는 수업이 없는 중학교에 요리수업이 있었습니다! :razz:
ps 10월에 KLPT를 볼데니까 그때까지 재미있는 얘기를 부탁합니다~ :wink:
구봉이 씨 :)
하하하 멋진 유머였어요 ㅎㅎㅎ!! 아마 남자라면 누구나, '요리'보다 '효리'에 관심이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 ㅎㅎㅎ
절데 --> 절대
측석 식품 --> 즉석 식품 or 인스턴트 식품
유이치 씨 :)
안녕하세요 ^^ 첫 코멘트 감사합니다. 혹시 제가 아는 유이치 씨는 아니시죠? ^^ 일본과 한국의 교육제도는 비슷한 부분이 참 많은 것 같아요 :)
한국도 예전보다 남녀공학이 정말 많아졌는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모든 학교가 남녀 공학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
안녕하세요. 유이치라고 합니다. 일본사람이에요.
처음으로 comment를 남기겠습니다.:grin:
일본에서도 한국처럼 '가정'이라는 과목이 있어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시작해서 고등학교 때도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기술'이라는 과목도 있는 점은 한국과 비슷해요.
옛날에는 '가정'은 여학생 만, '기술'은 남학생 만 배웠다고 하는데, 지금은 여학생 남학생 관계 없이 배웁니다.
일본에서도 남자, 여자, 남녀공학 학교가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수에 그다지 차이는 없습니다. 저는 남자 중학교, 고등학교에 다녀서 그때는 여자친구가 있던 적 없어요..:cry:
학교에서 요리 수업이 없었어요. 저는 맛있는 요리 좋아하지만 절데 요리 못 해요. 측석식품만 준비할 줄 알아요.
사실은 그요리보다 이혀리에 관심 더 많아요... :shock:
안 웃기죠?